마케팅전략
랜딩페이지 개선해보지 않으시겠어요?
2023-08-29 15:52:11


비싼 광고비를 사용하면 홈페이지 유입까지 가능하다.

하지만 결국 문의 or 구매 등 전환이 발생하려면, 최종적으로 랜딩 페이지가 매우 중요하다.

수백 명의 광고주와 만나면서 항상 광고주가 고민하는 점은 전환에 대해서 고민한다.


  1. 왜 떨어졌는지 분석을 해보자.

ㄴ전주, 전월 등 일정 비교 기간을 정한 후 어디 페이지에서 종료가 많이되는지,

이탈이 많이 발생하는지 분석을 해보자.

→분석한 후 경쟁사 모니터링, 소비자 트렌드 분석을 해 보면서 랜딩페이지에 적용할 점을 활용해보자.

2.A,B Test

ㄴ마케팅은 정답이 없다. 그래서 키워드를 추출할 때 배너 광고 소재를 등록할 때도 끊임 없는 Test가 중요하다.

랜딩페이지도 마찬가지이다. 매출이 많이 발생하는 상세페이지는 해당 내용을 다른 페이지에 적용해보고, 반대로 이탈이 많이 발생하는 페이지는 Test를 통해서 최적의 페이지를 찾아보자.

3.Why 먼저 설명

ㄴ랜딩페이지는 초반 15초가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바쁘므로 해당 페이지에 나에게 유익을 주는 페이지인지, 흥미로운 페이지인지 파악 후 스크롤을 움직이기 때문이다.

언제까지 내 상품 기능 설명만 할것인가?

청바지를 판다고 가정해보자.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상품 기능만 하지말고, 핵심 타겟이 누구인지 분석해보고,

핵심타겟의 고민과 문제점은 무엇인지, 우리 제품의 장점과 소구로 어떻게 해결해 줄 수 있는지, 우리 제품을 왜 이용해야 하는지를 먼저 언급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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