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애드 마소남입니다.
'픽셀 & SDK' 광고 목표 전환 광고그룹의 'CPA 비용 목표' 입찰전략 활성화 조건이 광고그룹 학습 전환수 50건에서 30건으로 완화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사항: 자동입찰 - 'CPA 비용 목표' 입찰방식 활성화 기준 완화 ▶가이드 바로가기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CPA 비용 목표' 입찰전략 지원 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 과거 공지한 비용목표 운영TIP도 함께 참고 부탁드립니다.
※ CPA 비용 목표 활성화 기준은 자동입찰 고도화에 따라 추후에도 상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적용 대상: 최적화를 위해 학습된 광고그룹 전환 수가 30건 이상인, 픽셀 & SDK 전환 목표 비즈보드/디스플레이 광고그룹
2) 적용 사항:
광고그룹 [최적화 상태]의 전환수가 30건 이상일 경우 CPA 비용 목표 활성화 가능
ㄴ 기존 조건인 전환수 50건 이상을 30건 이상으로 완화하여, 보다 많은 광고그룹에 CPA 비용 목표를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ㄴ 학습된 광고그룹 전환수는 아래와 같이 대시보드 또는 광고그룹 수정 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CPA 비용 목표'는 자동입찰 > '전환수 최대화' 입찰전략의 선택사항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비용 목표 금액은 입찰가 한도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며, 입력한 목표 금액에 따라 캠페인의 결과당 평균 비용을 해당 금액 수준으로 조정합니다.
- 설정한 비용 목표에 도달하는 기간은 평균 2~4주 정도 소요됩니다. 안정적인 학습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집행기간 도중 일예산, 비용목표 금액을 자주 변경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픽셀 & SDK 목표 캠페인에서 'CPA 비용 목표'는 광고그룹 학습 전환수가 30건 이상이고 최적화 학습을 위한 과정을 거쳐야 동작하기 시작합니다. 해당 조건을 만족하지 않을 때에는 학습 전환수를 30건 이상으로 맞출 수 있도록 '전환수 최대화' 입찰방식이 동작합니다. 이때 일 예산이 전체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 채널 친구 추가 목표 캠페인에서는 별도 활성화 조건 없이 CPA 비용 목표 설정 시 바로 활성화됩니다.
※ 참고사항 - 광고 효율을 최적화하도록 시스템이 자동으로 입찰을 조정하므로, 일부 결과당 비용은 설정한 비용목표 금액을 초과하거나 미달할 수 있습니다. - 설정 목표 금액이 해당 광고그룹의 평균 CPA 대비 낮을 경우, 예산 소진 속도와 광고 게재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환수 최대화' 입찰전략을 활용하여 해당 광고그룹의 적정 CPA 및 일예산을 먼저 확인하신 후, 제공되는 권장 비용 목표를 참고하여 적절한 값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비용 목표 입찰 전략이 원활하게 동작할 수 있도록 일예산은 최근 1주일 평균 CPA의 최소 15배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CPA 비용 목표는 클릭 1회 당 VAT를 추가하여 과금됩니다. - 채널친구추가 목표 캠페인의 경우, 광고 클릭 후 친구 추가 액션이 바로 일어나기 때문에 ‘친구 추가 수당 비용 (1일)’과 ‘친구 추가 수당 비용 (7일)’ 값이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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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통합 에이전시 문의게시판 또는 카카오모먼트 문의게시판으로 문의해 주시면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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