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광고
광고 하면, 역시 카카오모먼트
2024-05-13 06:21:26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에 대해서 포스팅할 밀크애드 마소남입니다:)

73개 광고주 카카오모먼트를 진행하면서 느낀 카카오모먼트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왜 카카오모먼트인가?


  • 전 국민이 항상 로그인 상태인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면에 노출 카카오톡은 전 국민의 모든 연령대가 이용하는 서비스인만큼, 내 핵심 고객을 빠르게 찾아 공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과 카카오의 핵심 서비스 그리고, 주요 파트너 서비스 등 다양한 지면에 노출됩니다.

  • 카카오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도화된 타게팅 지원 카카오의 서비스에서 확보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 타깃, 모먼트, 데모그래픽, 상세 타겟 설정 등 다양한 오디언스 설정을 통해 최적의 타겟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광고 목적에 맞는 최적화 지원 광고주가 원하는 랜딩으로 방문 극대화, 광고주의 비즈니스에 대한 관심을 구매 또는 참여, 설치 등의 행동으로 전환 유도, 광고주의 동영상 광고를 많은 사람들이 조회하도록 유도하여 홍보 및 브랜딩 강화 등 목표별 최적화를 통해 광고 성과를 높여줍니다.

  • 지면에 가장 알맞은 광고 크리에이티브 사용

  • 효과적인 브랜딩이 가능한 동영상 소재, 직관적인 이미지 소재, 이용자의 카카오톡으로 전달되는 메시지형 소재까지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주목도 높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진행 가능 상품


ㄱ. 카카오비즈보드



ㄴ. 디스플레이 광고



ㄷ. 동영상 광고


입찰 방식

ㄱ. 자동 입찰 : 광고그룹 일 예산 내에서 선택한 광고 효율을 최대한 높이도록 입찰금액을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선택사항으로 비용 목표 설정 옵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ㄴ. 수동 입찰 : 직접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자동 입찰을 진행했을 때 클릭당 비용이 너무 높게 나옵니다. 예산이 여유가 있어서 상단에 꼭 노출되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수동 입찰을 권해드립니다.

광고 집행

직접 광고 운영이 가능하시다면 직접 세팅도 가능하시고, 대행사를 통해서도 진행 가능합니다.

※주의하세요.

카카오모먼트 매체에서 대행사로 광고 운영 수수료가 나오므로, 광고주님께 대행사에서 '수수료'를 요구한다면, '사기'입니다.

불법 영업 피해 방지 안내

카카오 광고를 운영하고자 하는 광고주를 대상으로 본사 직원 또는 카카오와 제휴관계(공식대행사 등) 임을 사칭하여 광고 상품의 구매를 유도하거나, 카카오에서 공식적으로 판매하지 않는 상품과의 결합상품을 판매하는 등 상품 변형 판매 등의 불법영업 행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신고된 바에 따르면, 위와 같은 업체들은 클릭당 과금 상품(CPC)을 월 정액 상품으로 변형하여 실제 광고 집행 금액 대비 과도한 계약금이나 수수료를 요구한다거나 환불이나 계약 해지 요청 시 연락을 받지 않고 계약 해지 거부/과다 위약금을 공제하는 등 광고주님의 금전적 피해를 야기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불법영업 행위로 인한 주요 광고주 피해 사례 및 예방 방법을 참고하셔 불법영업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시길 바랍니다.

밀크애드는 '73' 분의 광고주와 카카오모먼트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성공사례를 만들었습니다.


카카오모먼트를 운영하면서 성과가 저조하거나, 클릭당 비용이 높게 나오고 있으시다면 5분 정도 편하게 대화하면서 같이 해결책을 찾고 싶습니다. 저희 회사에서 진행 안 하셔도 괜찮으니, 편하게 문의하세요~

010-8000-3430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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