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문의상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고객 문의   - 신규 스크립트를 통한 전환 유형 확대는 네이버 광고 상품의 구분 없이 적용됩니다.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전환 추적 서비스 신청으로 사이트에서 수집되는 전환 유형이 확대된다면,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수집되는 전환 유형도 확대되며, 반대의 경우도 동일합니다.         감사합니다.'> 온라인 문의상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고객 문의   - 신규 스크립트를 통한 전환 유형 확대는 네이버 광고 상품의 구분 없이 적용됩니다.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전환 추적 서비스 신청으로 사이트에서 수집되는 전환 유형이 확대된다면,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수집되는 전환 유형도 확대되며, 반대의 경우도 동일합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전환 추적 서비스 변경 안내

트렌드
네이버- 전환 추적 서비스 변경 안내
2024-06-11 11:58:28

안녕하세요. 밀크애드 황희락입니다.


2024년 7월 3일 (수)부터 광고 유입의 전환 추적 서비스가 변경되어 안내드립니다.

전환 추적 서비스는 검색광고의 프리미엄 로그 분석 서비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전환 추적 서비스를 모두 포함합니다.



<전환 추적 서비스 변경 안내>


■ 적용 일정

   • 2024 7 3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있습니다.


■ 적용 내용

   • 설정 가능한 전환 유형 확대 제공 및 추가 수집한 전환 데이터 활용

   • 검색광고 프리미엄 로그 분석 서비스 신청 프로세스 및 보고서 항목 일부 변경


■ 적용 대상

   • 2024년 7월 3일 변경 이후로 전환 추적 서비스(검색광고 프리미엄 로그 분석/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전환 추적 서비스)를 신청하는 웹 광고주



무엇이 변경되나요?


1) 사용 가능한 전환 유형이 확대됩니다. 


전환 유형 확대는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공통으로 적용되며, 광고 성과 측정에 의미가 있는 전환 유형에 한하여 전환 성과를 리포트로 제공합니다.

전환 성과 집계에 포함되는 전환 유형은 향후 상품 다변화, 전환 유형 추가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변경 

변경 사항

전환 성과 집계

구매완료

구매완료

변경 없음

O

회원가입

회원가입

변경 없음

O

장바구니

장바구니 담기

명칭 변경

O

신청/예약

신청 완료

명칭 변경

O

기타

사용자 정의#1

명칭 변경

O

N/A

위시리스트 추가

신규 추가

O

소식 받기/구독

O

예약 완료

O

컨텐츠 보기

O

사용자 정의 #2~10

O

결제 시작

-

상품 상세 보기

-

상품 목록 보기

-

스토어찜/저장

-

검색하기

-

공유하기

-

쿠폰 발급

-

리뷰/평가 쓰기

-

문의/상담하기

-

전화하기

-

사업장 위치 보기/ 찾기

-

이벤트/프로모션 신청

-

의사소통 채널 추가

-

마케팅 수신 동의

-

업체 소개 보기

-

* '전환 성과 집계'에 표시되지 않은 전환 유형은 스크립트 설정 여부와 관계없이 광고 보고서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2) 검색광고 보고서의 '전환 유형' 항목이 변경됩니다.


'전환 유형'은 다차원 보고서 및 대용량 보고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상세한 항목은 아래 표를 참조해 주세요. 


  변경  전환 유형

  변경 사항

구매완료

변경 없음

회원가입

변경 없음

장바구니 담기

명칭 변경(장바구니 → 장바구니 담기)

신청 완료

명칭 변경(신청/예약 → 신청 완료)

사용자 정의#1

명칭 변경(기타 → 사용자 정의#1)

위시리스트 추가

신규 추가

소식 받기/구독

신규 추가

예약 완료

신규 추가

컨텐츠 보기

신규 추가

사용자 정의 #2~10

신규 추가



3) 검색광고 프리미엄 로그 분석 서비스 신청 시, 전환 유형 선택 영역이 삭제되고 네이버 광고 로그분석 설치 안내 메일을 통해서 전환 유형 설정이 가능합니다.


1-1) 광고 시스템 – 프리미엄 로그 분석 서비스 신청 화면


     전환 유형 선택 영역 삭제



1-2) 네이버 광고 로그분석 설치안내 메일



    '설치 대행 신청하기' 버튼 클릭 후 전환 유형 선택


전환 유형은 추후 광고주 성과 최적화에 활용 예정으로, 사이트 내 측정하고자 하는 전환 유형을 최대한으로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알아두세요!


   - 임대형 쇼핑몰 자동 설치는 이번 전환 유형 확대 적용 대상이 아니며, 추후 지원할 예정입니다.

   - 새로운 전환 유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신규 스크립트를 자가 설치하거나, 대행 설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자가 설치를 위한 새로운 설치 가이드는 변경 적용일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  대행 설치가 필요할 경우, 네이버 광고 온라인 고객센터 또는 설치 대행 업체(NHN DATA, 1877-7035)로 문의해 주세요

           검색광고 고객센터 > 온라인 문의상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고객 문의

   - 신규 스크립트를 통한 전환 유형 확대는 네이버 광고 상품의 구분 없이 적용됩니다.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전환 추적 서비스 신청으로 사이트에서 수집되는 전환 유형이 확대된다면,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수집되는 전환 유형도 확대되며, 반대의 경우도 동일합니다.



         감사합니다.


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