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파워링크 이렇게 관리했다
2024-02-27 16:50:15


안녕하세요. 파워링크에 대해서 포스팅할 밀크애드 황희락입니다.:)

삼성과 애플처럼 브랜딩이 안되어 있으면 초반에 마케팅은 필수입니다.

새로 가게를 오픈하거나 매출, 문의가 저조할 때도 홈페이지나 블로그로 유입을 해야 합니다.

밀크애드는 300개 이상의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다수의 문의와 매출을 증가시킨 경험이 있습니다.

대행사에 맡겼지만, 관리와 피드백은 없고, 소통도 느리고, 매출은 증가하지 않고 있으신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서 매출 및 문의 증가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왜 파워링크를 진행해야 하는가?

소비자가 '목적성'을 가지고 검색하므로 '문의율' '매출율'이 제일 높습니다.

광고 용어로 '전환' 이라고 합니다.

※전환 : 광고를 클릭 후 홈페이지에서 상담신청 or 장바구니 담기 or 결제 등 액션이 일어나는것

데이터분석 후 세부키워드 추가

출처 입력

이런 경험을 많이 해보셨을 겁니다.

광고를 돈주고 진행하는데, 왜 매출이 발생안하지?

파워링크는 꾸준한 관심이 필요한 광고 매체입니다.

절대 광고만 세팅 후 방치하시면 안됩니다.

광고 세팅 후 '데이터 분석'을 진행하세요.

분석 후 성과가 좋은 키워드는 세부 키워드를 추가하세요.

※메인 키워드 : 청바지

※세부 키워드 : 청바지유명한곳, 청바지저렴한곳

메인 키워드는 경쟁이 치열하므로, 클릭당 비용이 매우 높습니다.

광고 비용이 여유롭지 않으시다면, 메인 키워드는 순위를 너무 높게 설정하지는 마시고, 중, 장기적으로 세부 키워드를 추가해서 노출할 수 있는 범위를 더 넓혀보세요.

※소비자들은 처음에 메인 키워드로 검색하지만, 여러가지 정보 탐색 후 최종적으로 '구매'가 발생할 때는 '세부키워드'로 검색합니다.

키워드 추가 방법은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ㄱ. 네이버 키워드 도구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키워드 추가할 때 제일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입니다.

'청바지' 관련 키워드를 추가하고 싶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청바지'를 검색하면, 청바지 관련된 키워드를 추출해주고, 해당 키워드의 pc, 모바일 검색량, 월평균클릭수, 경쟁빈도를 알 수 있고, 엑셀로 다운로드 할수도 있습니다.

※마케팅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최대한 많은 키워드를 추가하면서 다양하게 테스트를 진행해 보세요.

ㄴ. 블랙키위 활용


블랙키위 플랫폼을 통해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 경쟁 지수를 알 수 있습니다.

블랙키위는 특히 블로그 제목을 설정할 때도 매우 유용합니다.

블로그 제목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추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ㄷ. 카페, 지식인 등 소비자들 질문 확인

비즈니스의 본질은 '문제해결' 입니다.

'문제해결'을 위해서는 '타겟'의 '고민'이 무엇인지 알아야합니다.

사장님들의 타겟을 먼저 정리해 보시고, 타겟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이 무엇인지 파악해보세요.

'타겟'들이 자주 방문하는 커뮤니티에서 주로하는 '질문'을 파악하시고 사장님들의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접점을 찾아보시면 매출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분석 후 키워드 필터링


앞에서 설명드린 개념과 반대의 경우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든 '긍정적인' 상황과 '부정적인' 상황이 있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사례는 매출이 잘 나와서 키워드를 확장하는 상황입니다.

반대로 '비 효율' 키워드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비 효율 키워드 기준 : 일정 광고 비용을 사용했지만, 매출이나 문의가 떨어지는 키워드

비 효율 키워드를 계속 동일한 순위로 광고를 노출 시킬 경우, 불 필요한 광고 비용만 많이 소진될 겁니다.

비 효율 키워드의 설명문구가 클릭률이 낮게 나오지 않는지, 확장 소재는 사용하고 있는지, 순위 Test, 랜딩 페이지 A,B Test 등 다양하게 테스트를 진행해 보세요.

※마케팅은 정답이 없습니다. 잘 되고 있다면 괜찮지만, 효율이 감소하고 있다면, 최대한 다양하게 Test를 진행해 보세요.

해당 Test 후 그래도 효율이 안 나온다면, 일시적으로 Off 후 추후 재개해 보세요.

정리

파워링크는 '목적성'을 가지고 검색하므로 '전환율'이 제일 높은 매체입니다.

특히 구글과 애플의 개인정보보호 이슈 등으로 검색광고의 중요성은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예산이 여유로우시다면, 네이버, 카카오, 구글 다 같이 진행해보시고, 예산이 한정적이시라면 네이버부터 점진적으로 확장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파워링크는 단순히 세팅만 하고서 끝내서는 절대 안되고 꾸준한 '관심'이 필요한 매체입니다.

원하시는 목표 매출 및 '전환율'이 발생하기 전까지는 데일리로 모니터링 하면서 필터링이 필요합니다.

300개 이상의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소액이라고 광고대행사의 관리 미흡 및 사기로 대행사를 믿지 못하는 광고주 분들을 많이 봐왔습니다.

밀크애드의 사명은 '학습', '지속', '성장'을 바탕으로 광고주 분들과 더불어 '상생' 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직접관리 및 대행사를 이용해도 길이 보이지 않는다면, 010-8000-3430 으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밀크애드와 같이 더불어 변화를 꿈궈 보시길 바랍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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