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왜 파워링크인가?
검색광고의 가장 큰 장점은 소비자가 직접 '목적성'을 가지고 검색하므로
문의율, 매출이 높게 나온다.
소비자의 구매 여정을 고려했을 때 최종적으로 검색을 하므로,
광고주에게 제안할 때 검색 광고는 항상 기본으로 제안한다.
2. 파워링크 특징
파워링크란 네이버에서 검색 시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 영역이다.
키워드에 따라 상이하지만, 파워링크는 1위 ~ 11위 까지 노출되며,
비즈사이트는 11위 ~ 15위까지 첫 페이지에 노출된다.
3. 캠페인의 구조 및 기능
파워링크는 캠페인 - 광고그룹 - 키워드 + 설명문구 단계로 구성 되어 있다.
캠페인이 가장 큰 단위이며,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캠페인 세팅 후 광고 그룹 세팅 - 키워드 + 설명 문구를 세팅 후 검수가 통과되면, 광고 라이브가 가능하다.
ㄴ캠페인 : 광고 집행 목적 설정
ㄴ그룹 : 카테고리 or 상품 분류
ㄴ키워드 + 설명문구 : 해당 그룹 특징에 맞는 키워드 추출 및 설명 문구 설정
4. 운영 팁
1) 캠페인
캠페인 집행 시 Pc 와 Mo 구분하는걸 권장한다.
Pc와 Mo 키워드 입찰 금액이 다르기 때문이다.
광고를 집행 하면서 디바이스 별 효율 모니터링은 필수이며, 모바일 에서 효율이 더 좋다고 하면 예산 배분을 모바일로 더 집중 해야 하므로, 캠페인 분류 작업은 미리 필요하다.
2)그룹
나 같은 경우는 보통 그룹핑을 할 때 홈페이지 카테고리 및 상품 기준으로 그룹핑을 한다.
이와 같이 그룹핑을 했을 때 어느 카테고리에서 광고 효율이 좋으며,
어디에 집중 해서 운영 해야 하는지 파악이 가능하다.
3)키워드
파워링크 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매출 or 문의가 발생하는 키워드는 지속해서 추가하고,
효율이 안 나오는 키워드는 Off를 하거나 순위를 낮추거나 랜딩 페이지를 변경 하는 작업 등 끊임 없는 A,B Test가 필요하다.
키워드 추가 사이트로는 보통 네이버키워드도구, 연관검색어, 자동완성어, 오타, 동의어, 접두사 / 접미어 사용 등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4)설명문구
설명문구도 A로 진행하기 보다는 A설명문구, B설명문구 등 클릭율을 모니터링 하면서 지속해서 Test 하는걸 권한다.
참고로 콘텐츠 네트워크를 진행하면 클릭률은 상당히 낮게 나온다.
5. 함께 보면 좋은 글
좋아요
0
파일없음




